Column


미래가 불안하다면 스스로 미래를 만들어라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한 치 앞도 모를 게 사람의 앞날입니다. 그렇다고 불안해 하며 아무 것도 하지 못한다면 그 또한 불안한 미래를 나 스스로 완성하고 있는 중이지 않을까요? 지금 앞이 보이지 않는다고 미래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실제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도 아니죠. 내가 가고 싶은 곳, 내가 이루고 싶은 미래, 내가 성취하고 싶은 꿈, 이 모든 게 지금 나의 흔들림 없는 발자욱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불안한 미래! 당신 스스로 미래를 만들어보세요.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칼럼 전문으로 이동합니다.

Focus People


[당신브랜드연구소] 조연심의 브랜드쇼
리셋연구소 소장 문세영

일시: 2023년 2월 8일 수요일 오전 11시
채널: 네이버tv & 오디오클립 < 당신브랜드연구소 > 채널 Live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조연심의 브랜드쇼를 네이버TV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Q: 자기소개와 최근 근황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리셋연구소 소장 문세영입니다.
저는 미용학과 상담치유학을 전공했습니다. 미용학을 전공했다보니 오랜 세월 예뻐져야 하는 것에 포커스를 맞추고 살았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노력해도 어딘가 부족하고 어색한 느낌을 많이 겪었고, 그 이유가 외적인 관리만 신경썼기 때문이였어요. 외적인 부분만이 아니라 내면이 아름다워야 한다는 것! 아웃뷰티와 이너뷰티를 결합해야만 아름다워질 수 있다는 것이였죠.
아름다움을 위한 많은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청평에서 펜션과 함께 리셋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리셋연구소는 '여자도, 남자도 리셋해야 된다!' 라는 생각으로 깨끗하고 건강했던 몸으로 리셋시키기 위한 리셋프로그램을 만드는 곳입니다. 리셋연구소의 건강 미용 프로그램은 셀프로 쉽고 간단하게 관리하실 수 있도록 개발하여 더 많은 분들이 아름다움을 간직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물론 연구소 내에서도 프로그램 체험과 관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Q: 리셋연구소는 무엇을 하나요?
리셋의 기본은 아름다워지는 것입니다.
아름다워지기 위해서 필요한 자궁관리, 간관리, 스트레스 관리 등을 서포트하여 몸과 마음을 리셋시켜드리는 프로그램을 리셋연구소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건강하지 못한 것들로 가득찬 몸과 마음을 상담과 디톡스, 식단을 통해 제로의 상태로 만드는 것입니다. 다른 프로그램들과의 차별점이 있다면 셀프로 진행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이곳에서 셀프케어 방법과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충분히 듣고 가신다면 집에서 스스로 셀프케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있습니다. 그리고 딱딱한 프로그램 진행이 아니라 정말 와서 좋은 경치, 좋은 공기마시고 힐링하시면서 케어가 가능하다는 게 리셋연구소만의 차별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오래도록 아름다움과 건강을 유지하실 수 있도록 면역력을 올리고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계속해서 연구하고 개발할 것입니다.

Q : 앞으로 이루고 싶은 꿈이 무엇인지요?

강의나 상담 등을 통해서 더 많은 분들께 리셋 프로그램을 세상에 알리고 싶어요.
많은 사람들이 태어날 때 예쁘고 건강하게 태어났습니다. 삶을 살아오면서 다양한 일과 스트레스를 겪으며 망가진 몸과 마음을 리셋하여 삶의 활기와 행복을 얻으셨으면 좋겠어요. 저 또한 제 프로그램을 통해 리셋하고 정말 행복한 삶을 살고 있고, 행복한 꿈을 꾸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지금 이 순간이 좋은 저처럼 여러분들께도 리셋으로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조연심의 브랜드쇼] 리셋연구소 소장 문세영 편 다시듣기

[당신브랜드연구소] 조연심의 브랜드쇼
빛의 예술가 모하 안종연 작가

일시: 2023년 2월 22일 수요일 오전 11시
채널: 네이버tv & 오디오클립 < 당신브랜드연구소 > 채널 Live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조연심의 브랜드쇼를 네이버TV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작가 안종연입니다.

어느 모퉁이에서 빛을 밝히고자하는 마음으로 시작한 작업들을 숨 쉬듯이 하다보니 이 자리까지 온 것 같습니다. 여전히 매일매일 작업하고, 구상하고, 드로잉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2018년 큰 행사에서 뇌를 다치게 되면서 작년부터는 뇌경색 치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Q: 대표 작품을 소개해주세요.

대표적인 공공미술로는 일본건축가 나가자와 세이치로와 콜라보레이션 작품인 좌화취월 (坐華醉月) 입니다. 광화문 교보문고에 있는 좌화취월은 시간과 공간, 생성과 소멸의 문제를 하나의 화두로 집약하고 있습니다. 유리캐스팅과 LED조명 등의 멀티미디어를 집약한 이 작품은 교보문고 특유의 천정공간을 재해석한 빛과 색의 세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갖가지 색채와 형태를 가진 유리구체들은 영롱한 빛을 발산하면서 ‘꽃밭에 앉아 달에 취하듯’ 교보문고 공간에 판타지를 가미하며 일상과 일탈의 경계를 넘나드는 예술의 소통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제주도에 있는 광풍제월 (光風霽月)은 천장에 매달린 구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것은 비 갠 뒤에 나타나는 달처럼 맑고 투명한 빛을 모시는 것을 뜻하며. 1만 개가 넘는 크리스털을 매달아 거대한 달을 띄우고 그 속에 LED 조명을 이 용해 내부에서도 빛을 발산하도록 만들었습니다. 구체는 이상향의 판타지를 간직한 달이며 따라서 빛과 바람이 머무는 시공간 위에 놓인 저 달은 삶을 성찰하게 하는 메신저이기도 합니다.

세 번째는 '영원히 시들지 않는' Amaranth 아미란스입니다.
 ‘아마란스’ 작품은 관람객이 함께 조각위에서 놀 수 있는 설치작품으로 첨단소재 클러스트 방식의 LED Lighting이 미디어 캔버스가 되어 다채롭고 아름다운 이미지와 영상 등을 연출할 수 있는 융복합형 작품으로, 아마란스(Amaranth)라는 이름은 그리스어‘amarantos(영원히 시들지 않는)’에서 유래 되었습니다.

빛의 예술가 안종연의 포트폴리오 매거진을 통해 더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빛의 예술가 안종연의 포트폴리오 매거진 > : https://mohaahn.modoo.at/

Q: 앞으로 이루고 싶은 꿈이 무엇인지요?

머릿속에 그려놓았던 모든 생각과 그림들을 현실에 그리는 것입니다. '꿈은 이루어진다' 라는 한 구절을 계속 되뇌이면서 머릿속에 그려놓았던 그림들을 펼쳐나가고 있고, 앞으로고 이뤄나갈 것입니다. ​ 살아있음에 감사하며 매 순간을 살아가려고 합니다. 하고 싶은 작업들을 하며 평생을 그려나가겠습니다. 제 작품도 여러분의 곁에서 빛을 잃지 않으며 늘 사랑받기를 바랍니다. 함께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조연심의 브랜드쇼] 빛의 예술가 모하 안종연 작가 편 다시듣기

1 Cut Branding


물건을 파는 시대에서
재능을 파는 시대로

재능의 현실적인 가치를 결정하는 것은 당신의 수입이다. 즉, 당신의 재능을 팔아 수입을 얻고 있는 것이다. 당신의 가치를 결정하는 것은 자신에게 얼마만큼 가치 있는 행동을 할 것인가에 달렸다.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요?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정의하고 자신이 하는 일들을 온・오프라인으로 직접 보여주는 것만큼 확실한 자기소개는 없다. 의외로 많은 사람이 구체적으로 말해주지 않으면 모른다. 사람들은 대개 그들이 보는 것, 믿는 것, 원하는 것을 토대로 합리적이라고 믿는 결정을 내린다.

Ask Personal Branding


이력서 대신
나를 증명하는 법

- 나를 증명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만드세요 -

이력서에 채워넣을 키워드와 숫자를 위해 까만 밤들을 지새웠던 날들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키워드와 숫자만 나열해 제출하는 이력서는 영향력이 없습니다. 

세상은 검색 몇 번이면 나에 대해 무엇이든 알아낼 수 있습니다. ​ 
검색된 내가 누구인지 어떤 사람인지 성실한지, 열정적인지, 신뢰가능한지 보여주어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연결된 사람들은 내가 바라는 모습이 아니라 내가 보여준 모습으로 차곡차곡 이력서를 채웁니다. 결국 이력서 대신 나를 증명하려면 자신의 업적을 직접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프로젝트를 만들고 검색가능하도록 기록해야 합니다.


 나는 어떤 부류의 사람일까?

- 린치핀이 되거나 골드칼라가 되거나 -

내가 어떤 부류의 사람인지 아는 것은 중요합니다. 세상의 변화를 얼마나 볼 수 있는지와 그 변화에 얼마나 신경을 쓰는지에 따라 4부류의 사람 중 한 곳에 속합니다. 

이 시대가 요구하는 사람은 시대의 변화는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통찰을 가지고 있고 현재의 상황에 집중해서 변화를 이끌어내고 결과를 만들어내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그런 사람들을 우리는 ‘린치핀’ 또는 ‘골드칼라노동자’라 부릅니다. 


MU News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당신브랜드연구소

조연심의 브랜드쇼
2023년 3-4월 게스트 소개
당신브랜드연구소

책 읽어주는 라디오
< 김은진의 토토마 >를 소개합니다!

갈등회복전문가 김은진의
토닥토닥 내 마음

[네이버 오디오클립] 책 읽어주는 라디오
< 김은진의 토토마 >를 소개합니다!

김은진의 토닥토닥 내 마음, 토토마는 살다보면 누구나 겪게 되는 갈등으로부터 지혜롭게 벗어나도록 해법을 찾아드리는 갈등회복솔루션 전문방송입니다. 

 "김은진의 토토마"는 매주 토요일, 책 속에서 찾은 갈등회복을 위한 3가지 키워드를 통해 다양한 문제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똑똑한 대안을 찾아 정리해드립니다.  책과 함께 감정이 치유되고, 갈등을 회복하는 시간, 김은진의 토닥토닥 내 마음, 토토마에서 만나요!


* 김은진의 토토마는 퍼스널브랜드대학 우수자 혜택으로 10주동안 진행되는 프로젝트입니다.


‌‌‌‌‌‌‌‌‌‌‌‌‌‌‌라이브 다시보기
‌‌

Education


평생현역을 위한
퍼스널 브랜드 전문가 자격 과정

퍼스널 브랜드 대학 3기 OPEN!


퍼스널 브랜드 대학은 특정 분야와 콘텐츠의 퍼스널 브랜드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명확한 브랜드의 개념을 배우고 자신이 하는 일의 정체성을 찾아 자원이 다른 비즈니스 모델의 로드맵을 설계하고 기획, 실행하는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의 목적으로 개설된 과정입니다.

퍼스널브랜드의 정확한 의미를 배우고 퍼스널브랜딩을 하기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만드는 인생 최고의 변곡점을 만나사길 바랍니다.



‌‌자세히 보기
‌‌
1주차 워크숍  < 브랜드학 개론 >
 WHY 
 왜 퍼스널브랜드인가? 
2023년 2월 4일 오전 9시, 퍼스널브랜드대학 3기 오픈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01. Why Personal Branding? 왜 퍼스널브랜딩이 필요한가요?
02. What Personal Branding? 퍼스널브랜딩은 무엇으로 완성되나요?
03. How Personal Branding? 퍼스널브랜딩은 어떻게 완성되나요?

"퍼스널 브랜드는 내가 만들고 남이 완성하는 것이다"

브랜딩이란 소비자의 머릿속에 긍정적 왜곡을 일으킬 수 있는 조작된 기억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해당분야하면 당신이 떠오를 수 있을 때까지 뻘짓을 하고 자신을 브랜딩해보세요 :)

2주차 워크숍  < 브랜드학 개론 >
 What 
 브랜드는 무엇으로 완성되는가? 
2023년 2월11일 9시부터 1시까지 퍼스널브랜드대학 3기 2주차 'What - 브랜드는 무엇으로 완성되는가?'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자기PR법 - 한 마디로 [이름]만으로도 내가 누구인지, 어떤 일을 하는지, 그 일에 얼마나 열정적인지, 그 일을 얼마나 잘해낼 수 있는지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요?

핵심은 내가 원하는 상대가 인정할만한 수준으로 매력적인, 호감있는, 원하는,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게 중요합니다.
만약 당신이 강의를 하는 사람이라면 ‘왜 당신은 (          )강의를 받아야 하는가?’에 답할 수 있어야 하고 ‘그걸 왜 나에게 받아야 하는지’도 어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강점과 차별점은 Why me?에 대한 답과 연결됩니다. 이제 당신을 선택하게 만들 이유를 있어빌리티한 데이터로 축적하세요!

3주차 워크숍  < 브랜드학 개론 >
 How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2023년 2월18일 9시부터 1시까지 퍼스널브랜드대학 3기 3주차 'How -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현재 나의 브랜드 수준(AS IS)를 온/오프라인, 경제적/사회적 가치 기준에 따라 다방면으로 확인하여 향후 나아갈 방향(TO BE)을 위한 인지도 상승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개인브랜드 인지도 체크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1단계 Identity 아이덴티티 자기다움을 찾기 위한 브랜드 정체성 명문화 과정 ​
2단계 Offline 오프라인 당신이 활약하게 될 무대인 오프라인 구축 과정 ​
3단계 Online 온라인 당신의 포트폴리오를 담은 소통창구, 온라인 채널 세팅 과정 
4단계 Score 스코어 팩트와 스코어 그리고 히트작 등 결과물 구축 과정 
5단계 Positioning 포지셔닝 퍼스널 브랜딩의 목적지, 온-오프라인 포지셔닝 ​
6단계 Network 네트워크 퍼스널 브랜딩의 꽃, 네트워크 확장 ​
7단계 Cycle Process 선순환 프로세스 선순환 프로세스 구축 ​

퍼스널 브랜드가 완성되기 위해 누구나 거쳐야 하는 7단계 과정 중 나는 어느 단계의 과정이 필요한지 확인하고 앞으로의 과정 또한 설계할 수 있습니다.
4주차 워크숍  < 브랜드학 개론 >
 How 
 디지털 평판 관리법 

2023년 2월 25일 9시부터 13시까지 퍼스널브랜드대학 3기 4주차 'How - 디지털 평판 관리법'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주 브랜드 인지도 체크리스트에 이어 이번에는 자신의 브랜드 영향력을 체크할 수 있는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브랜드 영향력은 욕구, 진입, 통제, 규모, 시간 5가지의 항목에 직접 점수를 매겨 5각형에 항목별 점수를 표시하여 연결해보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가장 단순하고 강력한 자기계발 솔루션으로 알려진 300프로젝트, 단순히 읽고, 만나고, 기록하는 방법을 통해 자신의 꿈에 가까이 갈 수 있습니다. 관심분야의 책 100권을 읽고 그 분야의 사람 100명을 만나 인터뷰하고, 그 분야에 관한 100개의 칼럼을 쓰며 온라인에 경험 300개를 포트폴리오 쌓는 과정을 통해 "내가 누구인지, 어떤 경험을 했는지, 얼마나 믿을만한 사람인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300프로젝트 미니버전 10-10-10 프로젝트를 통해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더 키워보세요.

*주차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후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퍼스널브랜드
대학 3기 과제 안내
자신의 전문성을 증명할
책 소개 전문방송을 기획하라!

잇츠브랜딩의 < 프로젝트PR 워크숍 >을 통해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기록하는 법을 배우고 자신의 전문성을 증명할 책 소개 전문방송을 기획해 보세요. 이번 프로젝트에서 1등으로 선정되신 분은 당신브랜드연구소 채널에서 직접 책소개 코너 < 혼절책방 >의 진행을 맡아 시리즈를 진행하게 됩니다. ​

과제 안내 과제: 프로젝트 기획서(워크시트)와 방송 소개 포스터 제작
기간: ~2023.3.11 (워크숍 날 발표 예정)
혜택: 1등에게 당신브랜드연구소 채널 < 혼절책방 > MC 발탁 및 방송 운영 지원
선정기준:  7일간의 소셜 퍼포먼스 리뷰 지수 50% + 전임교수 점수(전문성/책선정) 50%





인전보건고등학교 특강

지식소통가 조연심의
모든데이터는 브랜딩이다

퍼스널브랜딩이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시대!

퍼스널브랜딩을 해야 하는 이유와 무엇을 브랜딩해야 하는지, 또 어떻게 브랜딩해야 하는지를 전달하였습니다.

오마이스쿨
조연심의 퍼스널 브랜딩 설계노트

퍼스널브랜딩이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시대!
퍼스널브랜딩의 필요성부터 과정, 기술까지 총 집합하여 알려드립니다.


Management


진로데이터플랫폼 다움커리어

2023 다움커리어 신년워크숍


2023년 2월 15일 수요일 오후 2시, 
다움커리어 회의실에서 2023 다움커리어 신년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일시: 2023년 2월 15일 수요일 오후 2시
장소: 다움커리어(주) 회의실

[ Program ]
- 신년 인사 및 임명장 수여식
    (1) 다움커리어(주) 박종성 회장님 신년 인사
    (2) 박성훈 대표 인사
    (3) CBO 조연심 / CMO 이지연 임명장 수여 및 소감 
- 근로자 별 2023년 신년 업무 계획
    (1) 옥수범 대리
    (2) 이규민 주임
    (3) 강륜지 연구원
- 다움커리어(주) 2023년 종합 사업 계획
- 신년워크숍 마무리
- 박성훈 대표 브랜드 정체성 FAB 워크숍 

2023년 새롭게 도약할 다움커리어!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

다움커리어


다움커리어 CBO/CMO 소개

진로데이터플랫폼 다움커리어

최고 브랜드 책임자
CBO 조연심

퍼스널브랜딩전문가 조연심을
진로데이터플랫폼 다움커리어의
최고 브랜드 책임자(CBO)로 임명합니다.

진로데이터플랫폼 다움커리어

최고 마케팅 책임자
CMO 이지연

비즈니스다각화전문가 이지연을
진로데이터플랫폼 다움커리어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로 임명합니다.

다움커리어 박성훈 대표
 FAB 워크숍

Brand Identity FAB Workshop

2023년 2월 15일 월요일 오전 10시,
다움커리어 박성훈 대표의 Brand Identity를 찾는 
FAB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FAB 워크숍
FAB워크숍은 브랜드 정체성을 한 문장으로 정의해보는 시간입니다.
소비자의 머릿속에 긍정의 왜곡을 일으킬 수 있는 조작된 기억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온・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해야합니다.  다움커리어는 수치화가 가능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로 분야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진로설계 로드맵을 그려주는 진로데이터플랫폼입니다.  

이미 레드오션 시장인 진로, 진로탐색 등의 키워드 대신 주력 키워드와 서브 키워드를 활용하여 신뢰가능하고, 유입가능한 다움커리어만의 특별함을 담은 통합 브랜딩을 위한 FAB가 필요하다고 진단했습니다.
To Be 설정하기

먼저 박성훈 대표와 다움커리어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다움커리어 기업의 가치와 좋은 점을 모두 전달하려고 하다보니 같은 키워드가 반복되고 설명이 길어지는 바람에 고객(소비자)의 기억에 남지 않는 소개라고 느껴졌습니다. 또한 각자가 생각하는 다움커리어의 가치가 다르기 때문에 누가 설명하느냐에 따라서도 다움커리어가 다르게 표현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뭐하는 곳인데?', '뭐하는 사람인데?' 라는 질문에 명확하게 답할 수 있는 브랜드 정체성을 정립하기 위해 fab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AS IS 파악하기

자주 쓰는 단어가 그 사람을 말해줍니다. 원하는 브랜딩 방향성을 정해놓고 꾸준히 그 방향대로 활동하며 이를 온라인에 기록하고 드러내야만 온/오프라인 통합 브랜딩이 가능합니다.

박성훈 대표가 하는 일 : 진로데이터 마스터 ⇠ 전문가 / 멘토 / 설계 / 분석 / 통제 / 결정 / 솔루션 제공 / 방향설계 / 가이드

다움커리어 회사가 하는 일 : 진로데이터플랫폼  ⇠  축적하고 분석하는 / 키워드를 뽑아내 추출 / 가이드 / 큐레이션 / 플랫폼 
전문가는 단순하게 정의내릴 수 있어야 한다!
Feature 당신은 누구인가? ​ 
Adventage 당신의 핵심역량은 무엇인가? 
Benefit 당신의 결과물은 무엇이고 누구를 대상으로 어떤 유익을 주는가?
서로 의견을 나누며 박성훈 대표와 다움커리어의 FAB문장에 활용될 동사를 정리했고, 그룹핑 작업과 회의를 진행한 끝에  FAB 문장이 완성되었습니다.
진로데이터플랫폼 다움커리어
퍼스널아이덴티티에 맞는
진로 데이터를 연결하고 가이드함으로써
개인화된 성취경험을 서비스합니다.

진로데이터플랫폼 다움커리어  FAB

다움커리어 X 바른에듀 
진로진학 패러다임
쇼케이스

2023년 2월 17일, 
다움커리어와 바른에듀가 2023년도 협력하여
바른학원 재원생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상암 월드컵 경기장 메가박스에서
진로진학 패러다임 쇼케이스를 개최하였습니다.


1차시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제로 학생 중심 교육과정으로의 변화로 앞으로 다가올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슈를 다루었습니다. 

2차시
고교학점제를 주제로 진로 선택의 중요성과 학생이 선택한 진로에 맞는 비교과 활동의 중요성을 알아보았습니다.

3차시
진로 진학 온라인 플랫폼 CRP를 주제로 다움커리어의 진단검사와 코드북 활용방법을 안내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양질의 정보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다움커리어가 되겠습니다.

에듀TV X 다움커리어 업무제휴식

2023년 2월 27일, CTS 기독교TV에서 미래인재 교육을 위한 스마트교육재단 에듀TV와 진로데이터플랫폼 다움커리어의 업무제휴식이 진행되었습니다. ​

일시
2023년 2월 27일 오후 4시30분
장소
CTS 기독교TV 13층
진로진학 프로코칭 과정 오픈

일시
3월 1일 (10시~6시) 7시간
내용
진로진학컨설턴트 1급 & 2급
원큐 프로 코치 양성과정

자격
진로진학컨설턴트 1급.2급 
과정
강좌 수료 후 응시 합격자에 한하여 자격증 수여. (재응시 가능)

라이프유통플랫폼 아크다

라이프유통플랫폼 아크다는 
합리적 브랜드 소비와 특화된 서비스가
수익으로 연결되도록 가이드 함으로써
지속가능한 가치소비를 서비스합니다.





라이프유통플랫폼 아크다 SNS 채널




아크다 IR 소개서
아크다&플렉스걸 협업 제안서


아크다 X 아워테리토리와 함께 하는
가게열, 가족찾!


건강한 강아지 만들기 프로젝트


캠페인 참여 방법

01. 아크다를 통해 나의 가게를 오픈한다.
02. 내 가게에서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고 인증한다.
03. 구매로 쌓인 포인트가 유기견에게 영양제로 전달된다.
04. 건강해진 유기견은 새로운 가족을 만난다.
05. 나의 소비가 가치있게 순환된다.

내가 가게를 열면 댕댕이가 가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주최: 아워테리토리, 아크다
주관: 아예뻐, 아크팜스
후원: 에듀TV, 서귀포방송, 애견신문, 엠유
라이프유통플랫폼 아크다
홈페이지 컨셉 미팅


일시: 2023년 3월 2일 목요일 오전 9시
장소: 온라인 Zoom



Broadcast


전국민 희망 의류모으기
2023.02.01~2023.05.20

각 가정이나 중소 기업 재고처리로
 나오는 의류들을 모으고 있습니다.
국민화합 및 경제한파위기 극복을 위한
나눔과 배려 실천 범국민운동에 함께 참여해주세요.

Book


책속의한줄 #29

바람직한 어려움에 직면하는 법

무엇이 나를 두렵게 하는가? 두려움은 뭘 모를 때 생기는 거라고, 내 불안의 원인을 직접 만나게 되면 의외로 두려움을 극보하는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 재능이 훈련되려면 바람직한 어려움과 대면해야 한다. 성공을 위해 들여야 한다는 '1만 시간의 법칙' 하지만 모두가 이 시간을 채운다고 해서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지금 잘하고 있는 것만 반복하면서 1만 시간을 채우는 게 아니라 일부러 어려운 것을 선택해 그것을 잘 할 때까지 훈련해서 성과를 내야 한다. 늘 익숙해서 편안한 부분을 벗어나 어려운 일을 감당해야 한다. 바람직한 어려움은 나를 성장시키는 돌파구가 될 것이다.

조연심의 < 과정의 발견 > 중에서
책속의한줄 #30

초연결 시대, 좋아하는 일로 먹고 사는 법

'신의 직장'의 조건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대다수 사람들은 높은 연봉, 안정적인 정년 보장, 자율적인 업무형태, 자유가 보장된 여가활동 등을 조건으로 뽑는다. 신의 직장 1순위는 구글이다. 구글에 입사하여 구글러가 되는 것 자체가 목표인 사람들에게 < 구글보다 요리였어 >의 저자 안주원은 좋아하는 것을 하며 사는 것의 행복함을 일깨워준다. 신의 직장 구글을 나와 요리를 택한 그녀는 어떻게 자신의 꿈대로 살 수 있었던 걸까?

조연심의 < 과정의 발견 > 중에서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실천 프로그램
< 청소년을 위한 300 프로젝트 >
글로벌 멘토를 소개합니다!

손영배, 조연심 공저

"일단 시작하면 삶이 바뀐다. 읽고 만나고 기록하라!"
청소년기 꿈을 실현하는 가장 단순하고 강력한 전략

300프로젝트는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실천 프로그램으로,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따라 주제를 선택하여
관련 책 100권을 읽고, 100명을 인터뷰하고, 100개의 칼럼을 작성하여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자기계발 활동입니다.


스스로 경험하고 완성해가는 온라인 포트폴리오
300프로젝트의 글로벌 멘토를 소개합니다!

책 멘토 - 워렌버핏 
인터뷰 멘토 - 나폴레온 힐
칼럼 멘토 - 피터 드러커


‌‌‌‌‌‌자세히 보기
‌‌


김선희의 사람책
한 권의 책, 한 분의 저자님을 모시고 직접 듣는 책 이야기 시간
40

욱하는 엄마의 감정수업
 - 한성범
41

서부장의 슬기로운 이중생활
 - 서성현
42

부자는 됐고, 적당히 벌고 적당히 잘 사는 법
 - 임다혜
43

나는, 비주얼 머천다이저 
- 목경숙

배하연의 북인사이트
책 안에 숨겨져 있는 다양한 인사이트들을 전해드리는 시간
39

100만 클릭을 부르는 글쓰기
 - 신익수
40

글쓰기 명상
 - 김성수
41

쓰기의 감각
- 앤 라모트
42

나는 말하듯이 쓴다
- 강원국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오디오클립으로 이동합니다.

‌Media



네이버 오디오클립으로 서비스 되고 있는 콘텐츠 입니다.
매주 업데이트 됩니다. 


조연심의 < 당신브랜드연구소 >
모든 사람들이 퍼스널브랜드를
갖게 되는 그날까지
파블로를 읽어요 시즌6
Philosophy, Art, Business, Logics 
책 읽어주는 라디오
그림 읽어주는 라디오 
< 피카디리미술관 >
 문화예술을 사랑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라디오
김은진의 토닥토닥 내 마음
살다보면 누구나 겪게 되는 갈등으로부터 지혜롭게 벗어나도록 해법을 찾아드리는 갈등회복솔루션 전문방송

Contact Us


잇츠브랜딩 온라인 스토어
누구에게나 브랜딩이 필요한 시대,
당신의 브랜딩을 위한 모든 것이 담긴 온라인 스토어
잇츠브랜딩 유튜브 채널
당신의 브랜딩을 위한 지식과 정보를
영상으로 전달하는 유튜브 채널
잇츠브랜딩 카카오채널
당신의 브랜딩을 위한 노하우와 뉴스, 
교육 소식을 발행하는 구독 서비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 약관 보기

SEND

Personal Branding Group MU
CHANNEL 


C R E D I T

Publisher 조연심
Brand Management (주)엠유
CMO 오형숙, 이지연
Design & Edit 최유정 최지호 이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