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인정받고 싶다면 개인브랜드를 가져라

​"아무리 일이 힘들어도 사람이 죽는 법은 없다."

쏟아지는 일로 눈코뜰새 없이 바쁘고 그 일에 치여 죽을 것 같다고 하소연하는 당신! 그 수고로움이 당신을 죽음으로부터 지켜주는 보호막이 될것입니다.  이 모든 상황에도 열심히 일한 당신! 세상의 인정을 얻게 될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당신의 개인브랜드입니다.
성공하려면 자신을 통제하라

무엇이나 다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노력하면 다 될거라 응원하는 사람들도 있죠.

하지만 사람은 다 자기 몫이 있습니다.  성공하고 싶다면 자신을 통제해야 합니다. 
나설 때와 자제할 때를 가릴 때 그 사람의 진정한 빛을 발하게 될 것입니다.
개인브랜드는 목적지가 있는 여행과 같다 

"개인브랜드는 목적지가 있는 여행과 같다. 목적지가 없으면 표류하는 배와 다를 바 없다."

목적지가 있어야 지도와 나침반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어디로 갈 것인지 정하지도 않은 채 빨리빨리 가려고만 하죠. 하지만 속도보다 중요한 것은 방향입니다.  내 인생이 목적하는 곳, 그 종착지의 주인공은 바로 나 자신입니다.  얼마나 빨리 도착하느냐보다는 어떤 모습으로 도착하느냐가 더 중요하지 않을까요?
자타가 인정할 만한 결과가 영향력을 만든다 
​​
"난 그렇게까지 하고 싶지는 않아요."

이 말은 할 수 없다고 다짐하는 것과 같습니다.  꿈을 이루는 데는 용기와 결단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될 때까지 하겠다는 의지와 실천이 결과를 만들죠. 하고 싶지 않은 것인지, 할 수 없는 것인지 자문해보아야 합니다.  멈추지 말고 결과를 만들어 나가세요! 자타가 인정할 만한 결과물(output)이 하나 둘 쌓여 개인브랜드를 완성시킬 것입니다.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칼럼 전문으로 이동합니다.

Focus People


[당신브랜드연구소] 조연심의 브랜드쇼
생활정보신문 교차로 대표 김향순 

일시: 2022년 9월 14일 수요일 오전 11시
채널: 네이버tv & 오디오클립 < 당신브랜드연구소 > 채널 Live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조연심의 브랜드쇼를 네이버TV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Q: 자기소개와 최근 근황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생활정보신문 평택안성교차로 대표이사이자 누들팜의 상무이사, 모델로도 활동하고 있는 김향순입니다.

과거에 생활정보신문을 처음에 만나기 전 대전 지역에는 여성경제신문이 있었습니다.  여성경제신문에서 나름 잘 나가는 사람으로 있었을 당시에 교차로는 굉장히 작은 흑백신문이였습니다. 이걸 신문이라고 해야 되나라고 할정도로 작은 신문이었죠. 그때 당시 여성경제신문에 있을 때 교차로에서 생활정보신문을 만들면서 함께 일하자고 제의가 들어왔고, 그렇게 생활정보신문이 시작되는 초기부터 현재까지 34년차, 생활정보신문의 역사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누들팜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발견하면서 회사의 상무이사로 일을 하고 있고, 모델활동 도 하면서 인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Q: 지금의 자리에 있게 한 비법이 궁금합니다.
1. 돈을 쫓지 않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선택하고, 몰입했다는 것입니다.
돈을 쫓지 않고 회사 발전에 무조건 기여하다 보니까 돈과 상관없이 어느 순간에 내가 맡은 일에서 최고가 되어있더라고요. 내가 그 길을 선택했지만 그때 당시는 쫓아갈 롤모델이 없었어요. 내가 개척자가 되어야 했고요. 앞에 아무도 없으니까 내가 다른이들의 모델이 되어야 한다는 것 때문에 모든 것에 대해 습득하려고 정말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2. 공공의 이익을 추구하는데 마음을 써야 합니다.
나 하나만, 우리 가족만 잘 먹고 잘 살려고 생각한다면 가치없는 삶이라 생각했습니다. 나눔과 배려, 공공의 이익을 추구하며 언제나 나의 생각과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의 생각이 하나 일치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죠. 이런 철학들이 현재의 나를 있게 하는 것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3. 열정없이 이루어지는 일은 없습니다.
어떤 일이 저한테 주어지면  주어지기까지는 고민도 하고 잘 될 거라는 보장이 없으니 망설여지기도 합니다. 모든 일이 수직 상승하지는 않거든요. 그럼에도 열정을 다해 그냥 시작하고 몰입해보려고 합니다. 어떻게보면 평범한 단어죠. 그렇지만 실질적으로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서 그 열정을 빼놓으면 무엇을 이룰 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Q: 지금의 자리에 있게 한 비법이 궁금합니다.
내가 격는 이 고통의 시간을 딱 한 달만 미친 듯이 앓아보는 겁니다. 그렇게 고통을 완전히 받아들인 다음 해법을 찾기 시작하는 거죠.  어떻게 해야 되는지, 어떻게 일어나야 하는지, 비슷한 과정을 겪었던 선배들을 찾아가기도 하고, 책에서 해답을 찾기도 합니다.

같은 길을 걸었던 성공했던 사람들의 노하우와 지혜가 담긴 책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내 자신을 위로하며 이 시기를 견디고 있는 나를 인정하는 거죠. 겨울에 열매가 열리길 기다릴 수 없는 것처럼 봄을 기다리고, 여름을 기다리면 언젠가 열매가 맺히는 계절이 온다를 것을 알면 힘든 것도, 아픈 것도 충분히 받아들이면서 견뎌내고, 잘 이겨내보자라고 스스로를 달랠 수 있어요. 조용히 나를 위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Q : 앞으로 이루고 싶은 꿈이 무엇인지요?

내 삶을 통해서 벌어지는 모든 돈을 모아 세상에 녹여내고 싶습니다. 저는 환경과 사람을 살리는 일에 제 인생을 걸은 사람이에요. 전 세계에서 어려운 길을 걷는 사람들을  찾아서 그것을 도움을 주고,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지금 인생의 가장 큰 목표로 잡혀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금과 같이 조금 더 제가 잘 갈 수 있도록, 또 바른 길로 갈 수 있도록 조언도 해주시고, 칭찬도 해주시면서 또 마음이 공유가 되면 제가 가는 길에 함께 손을 잡고 어깨동무하면서 같은 방향을 보고 나아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고맙습니다.

[조연심의 브랜드쇼] 생활정보신문 교차로 대표 김향순 편 다시듣기

[당신브랜드연구소] 조연심의 브랜드쇼
통합치유전문가 조재숙

일시: 2022년 9월 28일 수요일 오전 11시
채널: 네이버tv & 오디오클립 < 당신브랜드연구소 > 채널 Live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조연심의 브랜드쇼를 네이버TV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Q: 자기소개와 최근 근황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통합치유전문가 조재숙입니다.

'통합치유전문가'라는 이름은 조연심 대표님께서 FAB를 통해 정의해주셨습니다. 저는 육체적이거나 아니면 정신적인, 또 그 외에 복합적인 건강 문제가 있는 분들께 '이혈 요법'이라고 하는 요법을 가지고 건강의 점진적인 증진시키거나 또는 상황에 따라서는 즉각적인 효과를 나타나게 하여 결국에는 자신의 삶을 당당하고 자신 있게 살아갈 수 있도록 통합적인 치유를 돕고 있습니다. 

현재 저는 한중이혈건강요법학회라고 하는 곳의 지도사이면서 전임 교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부천 가톨릭 대학교에 나가서 '이혈'이라고 하는 교육과정을 직접 강의도 하고 있고요. 
건양대학교 치유선교학과에서 석사과정을 공부를 했고, 현재는 박사 과정을 공부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제가 하는 일들을 좀 더 많은 분들께 알려서 모든 사람들이 건강해질 수 있고, 귀하게 쓰임 받으시기를 원해서 저를 알리는 노력이 필요했고, 퍼스널브랜드대학에서 학장님이신 조연심 대표님께 브랜딩에 대해서도 배우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Q: 이 일을 하게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저와 저희 가족은 언제나 건강을 위협받는 삶을 살고 있었고, 저는 어떻게하면 우리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을지를 끊임없이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때까진 별다른 해결책을 찾지는 못했었죠.  그런 상태에서 저희 아이들이 아토피가 너무 심해져서 건강식품을 찾아 먹게 됐는데 그 건강식품 관련해 일하시는 관계자분께서 어떤 사람의 귀를 보고 그 분의 건강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는 모습을 보고 정말 충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청진기를 갖다 댄것도 아닌데 그 사람의 상태를 정확히 알 수 있는 것인지, 누가 꼭 다 적어서 얘기해 준 것처럼 말씀하시는 모습에 그분께 어떻게하면 방법을 배울 수 있는지 물었고, 결국 물어물어 찾아간 곳이 청주에 있는 한중이혈건강요법학회였습니다. 그곳이 우리나라에서 이혈 분야에서 가장 오래 가장 기본이 탄탄한 곳이고, 가장 근본이 되어지는 곳이고, 그곳에서 대부분의 이혈치료가 파생되었다는 것을 알게되었죠.

그곳에서 제가 공부를 시작해서 하나하나 자격을 취득하게 되었고, 이혈을 공부하면서 제 건강과 가족들의 건강도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는 이 일에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싶어서 학회에서 운영하는 민간대학원인 이혈대학원도 졸업을 하게 되었고, 꾸준히 공부하다보니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지금의 자리에 있게 한 비법이 궁금합니다.

첫 번째, 배울 때는 최선을 다해서 겸손하게 배워야 합니다.

제가 처음 이혈에 대해 배울 때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것들이 다 처음이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정말 제대로 배워야 되겠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이혈대학원에서 2년 동안 공부할 때 항상 지각하지 않고 늘 맨 앞자리에 앉아서 최선을 다해서 겸손하게 다 배우려고 하는 열정을 가졌다는 것, 그게 저를 성장시킨 가장 큰 훈련법인 것 같습니다.
두 번째, 한 가지를 집중적으로 파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잘 하기 위해서 시야를 넓히고 확장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한 가지를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주변을 볼 수 있는 시야가 필요했고, 필요한 주변 영역까지 배움을 멈추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제 분야를 더 확장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도 저를 알리기위해 브랜딩을 배우고 있는 것처럼요. 어떤 분야를 공부하시던 좁고 깊게보다는 넓고 깊게 배우려는 마음이 있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세 번째, 작은 일에 정성을 다해야 합니다.

이 말은 제가 이혈대학원에서 공부를 할 때 저희 학회장님께서 정말 귀 따갑게 해주셨던 말씀이었습니다. 그 말씀을 듣고 늘 새기면서 제 삶에 있는 작은 어떤 일이라도 한 가지 한 가지 일에 정성을 다하게 되었습니다. 작은 정성들이 모이면 저 자신을 훈련시키기도 하지만 또 저를 바라보시는 분들께도 저에게 집중하고, 잘 바라보실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언제나 거만하지 않고, 겸손하게 정성을 다하는 태도는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Q: 앞으로 이루고 싶은 꿈은 무엇인가요?

현재 제가 치유선교학과에서 박사 과정을 공부하고 있기 때문에 박사 과정을 잘 마치고 이혈과 치유에 대한 논문을 작성해서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분명하게 전달할 수 있는 그런 자격을 갖추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어릴 적 의사가 되고 싶었던 이유가 사실은 선교사님들의 건강을 케어하고 싶었기 때문인데요. 그 한 분이 건강하게 오롯이 있으셔야 많은 일들을 하실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제가 지금 이루고 싶은 것들은 이런 모든 준비 과정들을 갖춰놓고 나서 결국에는 '이혈'이라고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이혈을 중심으로한 통합적인 치유를 가지고 선교사님들이 좀 더 넓게, 좀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뜻을 마음껏 펼치실 수 있도록 저희 학회와 더불어서, 치유센터를 함께 하면서 힐링 캠프도 지속적으로 진행을 하고자 합니다. 나중에는 쉼과 더불어 건강해질 수 있는 방법을 얻어가셔서 나가서는 직접 하실 수 있고 상황에 따라서 즉각적인 이런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기본적인 것들을 교육하는 치유센터에서 일하고 싶은 것이 저의 마지막 꿈입니다.

[조연심의 브랜드쇼] 통합치유전문가 조재숙 편 다시듣기

It's Branding workshop




상품력 진단 7Q 워크숍

셀링포인트를 찾아 상품력을 강화시키는
상품력 진단 7Q 워크숍을 소개합니다.

"당신은 자신의 브랜드가 얼마나 상품력을 가지고 있는지
스스로 진단해본 적이 있나요?"

상품력 진단 7Q 워크숍을 통해 스스로를 브랜드로 인식하고 질문에 답을 하는 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수준을 시각적으로 점검해보세요.

상품력 진단 7Q 워크숍을 통해
1) 스스로를 거래 가능한 상품이라고 인식할 수 있게 됩니다.
2) 자신의 브랜드 상품력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앞으로 브랜드의 상품력을 키우기 위한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워크숍 바로가기
‌‌


프로젝트 진단 7Q 워크숍

미래학자들은 신기술이 빛의 속도로 발전하는 세상에서
인간의 일자리가 부족해지더라도 일거리는 부족하지 않을 거라고 하죠.

퍼스널브랜드를 가진 많은 사람들이 성장한 배경을 살펴봐도
끊임없이 이어지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가 나의 경험이 되려면 몇 가지 질문에 답할 수 있어야 합니다. 

프로젝트 진단 7Q 워크숍을 통해
나의 프로젝트가 사람들의 기억에 남을 만한 프로젝트인지
진단하는 일곱 가지 질문에 답해보고,
나의 프로젝트를 점검해보세요!


워크숍 바로가기
‌‌
커리어 진단 7Q 워크숍

소비자들은 똑똑하게 제품과 서비스를
'간소화'할 때 브랜드를 기억하고 소비합니다.

당신의 일도 글로벌 브랜드처럼 단순해야 기억됩니다. 직장인이든 직업인이든 이 '7가지 질문'에 답할 수 있어야 브랜드의 경제적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커리어 진단 7Q 워크숍을 통해 일곱 개 질문에 답을 적어보고, 답변을 바탕으로 브랜드 아이덴터티를 명확하게 하기위해 보완할 부분을 파악하여 성장 전략을 수립해 보세요!

개인 브랜드 인지도 체크 워크숍

당신의 브랜드 인지도는 어떠한가요?

사회적 영향력과 경제적 가치 모두를 만족하고 있나요? 개인브랜드 인지도 체크 워크숍은 현재 나의 브랜드 수준(AS IS)를 온/오프라인, 경제적/사회적 가치 기준에 따라 다방면으로 확인하여 향후 나아갈 방향(TO BE)을 위한 인지도 상승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워크숍입니다. 

개인 브랜드 인지도 체크 워크숍을 통해 앞으로 어떤 영역의 영향력을 높여야 할지 점검해 보세요.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워크숍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Ask Personal Branding


#22

나의 브랜드 주제는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23

어떻게 나를 명품으로 만드나요?
#24

브랜드 확장을 위한 커뮤니티는 어떻게 만들까요?
#25

브랜드 창업은 어떻게 하나요?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콘텐츠 전문으로 이동합니다.

MU News




[신안교육지원청 주최]
엔터스코리아에서
신안 1004섬 꿈나무를 위해
1000여 권의 책을 후원했습니다.

지난 6월 퍼스널브랜드대학 1기에서 프로젝트 런칭을 위한
프리비즈 콘테스트에서 팀별로 기획한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1등을 한 '천사(1004)들을 위한 신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런칭할 수 있도록 엠유와 두잉클래스에서 적극적으로 후원하기로 했습니다.

천사(1004)들을 위한 신안 프로젝트
아이들에게 지역의 자부심과 사랑을 고취시키고, 
주도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미래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섬 아이들이 잘 자라서 지역사회를 살릴 수 있는 소중한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고, 신안섬에 아이들을 위한 1004권의 책을 후원하는 프로젝트로 발전시켰습니다. ​ 

그리고 2022년 9월,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 주최하고 ㈜제이에듀, 두잉클래스, 퍼스널브랜딩그룹 엠유가 주관하여 출판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대표 양원근)에서  「2022. 신안 1004섬 꿈나무를 위한 도서후원」 을 통해 신의도의 「소금꽃 마을학교」를 이용하는 학생들을 위한 도서 1,000여권을 온누리작은도서관에 후원하였습니다.





지역에너지센터 활성화 지원사업
제2차 정기교류회

2022년 9월 26일,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지역에너지센터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제2차 정기교류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정기교류회는 지역에너지센터 간 경험 및 노하우 공유,
지자체 에너지 전문역량 강화, 사업성과 홍보 및 센터 발굴 등
센터 활성화를 목적으로 합니다.

제1차 정기교류회에 이어 2차 정기교류회도
제이기획 하인정 대표님과 함께 엠유가 행사를 서포트하였고,
2차 정기교류회 전체 진행과 워크숍은
엠유의 조연심 대표님께서 맡아 진행했습니다.

일시: 2022 9월 26일 월요일 오전 10시
장소: 대전광역시 서구 갈마로 160 대전 KT인재개발원



지식소통가 조연심의
모든 데이터는 브랜딩이다
2022년 9월 29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태백시청 평생학습관 강사 대상,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서울장학재단 장학생 대상으로
퍼스널브랜딩 특강 < 지식소통가 조연심의 모든 데이터는 브랜딩이다 >를 진행했습니다. 

퍼스널브랜딩이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시대!
퍼스널브랜딩을 해야 하는 이유와 무엇을 브랜딩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브랜딩해야 하는지를 전달하였습니다.

Education


평생현역을 위한
퍼스널 브랜드 대학 2기 OPEN!


퍼스널 브랜드 전문가가 되기 위해 명확한 브랜드의 개념을 배우고 자신이 하는 일의 정체성을 찾아 차원이 다른 비즈니스 모델의 로드맵을 설계하고 기획, 실행하는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한 퍼스널 브랜드 전문가 자격 과정 2기

퍼스널브랜드의 정확한 의미를 배우고 퍼스널브랜딩을 하기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만드는 인생 최고의 변곡점을 만나시길 바랍니다.



자세히 보기
‌‌
1주차 오픈특강 < 브랜드학 개론 >
WHY
왜 퍼스널 브랜드인가?
2022년 9월 17일, 퍼스널 브랜드 대학 2기가 개강했습니다.
2기 역시 전임 교수는 조연심 대표님, 총괄 기획 운영은 체인지메이커 이지연 대표님이 맡아 진행합니다. 

이번 퍼스널 브랜드 대학 2기에는 국제인증평가원의 손미경 대표님과 생따연구소 김일 소장님, 맵스쿨 교장 오소희 대표님, 이진선 학원장님, 이혜령 학원장님, 더웨이그룹의 임태은 대표님까지 새롭게 참여해주셨고 1기 특전을 통해 김은진 실장님, 장윤정 대표님, 조재숙 대표님, 강성윤 대표님, 이강민 대표님께서 2기에 함께 해주셨습니다.

이번 과정을 통해 특정 분야와 콘텐츠의 퍼스널 브랜드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명확한 브랜드의 개념을 배우고 자신이 하는 일의 정체성을 찾아 차원이 다른 비즈니스 모델의 로드맵을 설계하고 기획, 실행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2주차 특강 < 브랜드학 개론 >
WHAT
브랜드는 무엇으로 완성되는가?
2022년 9월24일 퍼스널브랜드대학 2기 2주차 'What - 브랜드는 무엇으로 완성되는가?'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고객에게 자신을 어필하기 위해서는 구구절절 기억에 남지 않는 문장들의 나열이 아닌 강력한 한 문장으로 자신을 소개할 수 있어야 합니다. 퍼스널브랜드대학 2기 수강생들은 아직 자신의 정체성을 정확히 정의하지 못하거나 말하는 부분과 현실의 갭 차이가 느껴지고, 장점만을 나열하는 소개였습니다.

서로의 자기소개문장을 피드백해주며 앞으로 어떤 식으로 '나'와 나의 브랜드를 어필할 강력한 자기소개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지 배워보았습니다. 현재 나만의 문장이 없다고 낙담할 필요없습니다. 누구나 빈 페이지에서 시작하니까요.  여러분은 퍼스널브랜드대학 2기를 통해 자신만의 원샷메세지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3주차 특강 < 브랜드학 개론 >
HOW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2022년 10월 1일 9시부터 1시까지 퍼스널브랜드대학 2기 3주차 'How -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당신의 브랜드 인지도는 어떠한가요?"
 현재 나의 브랜드 수준(AS IS)를 온/오프라인, 경제적/사회적 가치 기준에 따라 다방면으로 확인하여 향후 나아갈 방향(TO BE)을 위한 인지도 상승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개인브랜드 인지도 체크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총 7가지 영역의 질문을 통해  자신의 개인 브랜드 수준을 객관적으로 확인하고, 그 후에는 개인 브랜드 구축 7단계 전략에 따라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워크숍입니다. 이미 6개월 전에 이 워크숍을 진행했던 퍼스널 브랜드 대학 1기 분들은 조금씩 성장해 있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었으며 처음 진행해본 2기 분들에게는 앞으로 어떤 영역의 영향력을 높여야 할지 점검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주차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후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Book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실천 프로그램
< 청소년을 위한 300 프로젝트 >
글로벌 멘토를 소개합니다!

손영배, 조연심 공저

"일단 시작하면 삶이 바뀐다. 읽고 만나고 기록하라!"
청소년기 꿈을 실현하는 가장 단순하고 강력한 전략

300프로젝트는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실천 프로그램으로,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따라 주제를 선택하여
관련 책 100권을 읽고, 100명을 인터뷰하고, 100개의 칼럼을 작성하여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자기계발 활동입니다.


스스로 경험하고 완성해가는 온라인 포트폴리오
300프로젝트의 글로벌 멘토를 소개합니다!

책 멘토 - 워렌버핏 
인터뷰 멘토 - 나폴레온 힐
칼럼 멘토 - 피터 드러커


‌‌‌‌‌‌자세히 보기
‌‌


김선희의 사람책
한 권의 책, 한 분의 저자님을 모시고 직접 듣는 책 이야기 시간
18

완벽한 엄마는 없다
- 최민아
19

세상에서 가장 쉬운
SNS 콘텐츠 디자인
- 강민영
20

초3, 처음부터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는 없습니다
- 장진철
21

인사의 다섯 가지 시선
- 조은미

배하연의 북인사이트
책 안에 숨겨져 있는 다양한 인사이트들을 전해드리는 시간
18

비상식적 성공법칙
- 간다 마사노리
19

일주일은 금요일부터 시작하라
- 우스이 유키
20

아웃풋 트레이닝
- 가바사와 시온
21

당당하게 말하고
확실하게 설득하는 기술
- 사와 마도카
22

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
- 가바사와 시온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오디오클립으로 이동합니다.

‌Media



네이버 오디오클립으로 서비스 되고 있는 콘텐츠 입니다.
매주 업데이트 됩니다. 


조연심의 <당신브랜드연구소>
모든 사람들이 퍼스널브랜드를
갖게 되는 그날까지
파블로를 읽어요 시즌6
Philosophy, Art, Business, Logics 
책 읽어주는 라디오
그림 읽어주는 라디오 
<피카디리미술관>
 문화예술을 사랑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라디오
경제를 읽는 스완북스
부자가 되는 길목에서 필요한 부자의 마인드와 태도, 인사이트를 매주 한 권의 책을 통해 나누는 오디오채널

Contact Us


잇츠브랜딩 온라인 스토어
누구에게나 브랜딩이 필요한 시대,
당신의 브랜딩을 위한 모든 것이 담긴 온라인 스토어
잇츠브랜딩 유튜브 채널
당신의 브랜딩을 위한 지식과 정보를
영상으로 전달하는 유튜브 채널
잇츠브랜딩 카카오채널
당신의 브랜딩을 위한 노하우와 뉴스, 
교육 소식을 발행하는 구독 서비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 약관 보기

SEND

Personal Branding Group MU
CHANNEL 


C R E D I T

Publisher 조연심
Brand Management (주)엠유

CMO 오형숙
Design & Edit 최유정 최지호 이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