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개인브랜드는 소통이다

"개인브랜드가 소통인 이유는 진심으로 듣기 때문입니다."

내가 말하는 것을 사람들이 제대로 듣게 하려면 내가 먼저 그 말을 할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인정하거나 존경하는 사람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기 때문이죠.

개인브랜드는 그 말에 자격을 갖췄음을 뜻합니다. 말보다 먼저 실력과 행동으로 그 자격을 얻는 것, 개인브랜드의 필수과제 중 하나입니다.
개인브랜드는 자존감을 올린다

"내가 존재한다는 사실만으로도 행복감을 느낀 적이 얼마나 있습니까?"

진정으로 행복감을 누리고 싶으신가요?
개인브랜드를 갖기 위해 노력하는 것만으로도 성장을 하고 있는 자신으로 인해 행복할 거고 그 결과 얻어지는 크고 작은 성취들로 또다른 행복을 만끽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영향력을 가지고 진짜 필요한 일들을 하며 살아있음에 감격할 수 있게 됩니다.

당신은 충분히 그럴만한 자격이 있는 사람입니다.
개인브랜드를 위한 블로그 운영 4단계 진단

"당신은 현재 어떤 단계를 거치고 계십니까?"

1단계: 호기심의 단계
2단계: 생존의 단계
3단계: 습관의 단계
4단계: 중독의 단계

  -자신의 가치를 결정짓는 개인브랜드의 힘 , [나의 경쟁력] 중에서
개인브랜드 방정식 5T
​​
개인브랜드 = {재능(Talent) + 훈련(Training) + 소통 (Talk)} x 시간(Timing) x 타이밍(Timing)

재능, 내가 제일 좋아하고 잘 하는 것을 찾고
훈련, 자타가 인정할 만한 아웃풋을 만들때까지 혹독한 훈련을 하고
소통, 온,오프라인으로 소통을 하고
시간, 사람들이 알아볼 때까지 긴 시간을 견디고
타이밍, 자신이 주인공인 때를 만나면 누구나 자신의 이름을 브랜드로 만들 수 있습니다.

- 조연심의 [나는 브랜드다] 중에서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칼럼 전문으로 이동합니다.

Focus People


[당신브랜드연구소] 조연심의 브랜드쇼
(사)대한노인회 회장 김호일

일시: 2022년 7월 13일 수요일 오전 11시
채널: 네이버tv & 오디오클립 < 당신브랜드연구소 > 채널 Live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조연심의 브랜드쇼를 네이버TV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대한노인회 회장 김호일입니다.

제가 경상남도 마산에서 국회의원을 세 번 지냈습니다. 당시 제가 예감하기를 앞으로 우리나라는 노인 인구 증가 속도가 빠르고 노인 문제가 나라의 큰 짐 혹은 걸림돌이 될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국회의원 연구 모임을 통해 노인복지정책연구회를 만들기로 작정하고 취지문을 써서 299명 동료 의원들에게 우편으로 보내고, 찾아가기도 하고 전화로도 알리면서 동참을 권유했더니 여야간에 100여 명이 동참하기를 원해서 대한노인회 회장단을 초청해 국회에서 국회 노인복지정책연구회를 창립했습니다. 22년간 오로지 노인 문제와 노인복지 향상에 대해 연구하고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다방면으로 노력해왔고, 2022년 10월 19일 제 18대 선거에서 회장으로 당선이 되었습니다.

Q: 지금의 자리에 있게 한 비법이 궁금합니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라
긍정적인 생각과 반드시 넘어져도 일어나려고 하는 용기 덕분에 지금까지 내 인생이 성공의 길을 걷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사람들이 저를 보면 지금보다 15년정도 밑으로 봐주시고 가난하게 지냈다는 걸 모르시는데 제가 특별히 운동을 많이 하거나 하는 게 아닌데도 그렇게 봐주시는 걸 보면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갖는 것이 건강을 위해서 다른 어떤 운동보다도 큰 보약이고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을 합니다.

매일 꾸준히 운동하라
 운동은 거창할 필요 없이 걷는 운동이 최고입니다. 하루에 1만보 정도만 매일 꾸준히 채워서 걷는 것을 습관화하면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지금 여든의 나이에 매일 강의, 인터뷰, 연구 등의 일정을 소화할 수 있는 것도 평소에 꾸준한 운동으로 체력을 쌓아둔 덕분입니다.

문제가 있다면 해결 방법을 찾아라
우리 대부분은 문제가 보이면 '저게 문제구나'하고 지나가거나 문제인지도 모르고 지나칩니다. 하지만 저는 '이게 문제다'싶으면 이 부분을 반드시 세상이 알게 하고 이를 해결하는 솔루션까지 적극적으로 만들어가려고 노력합니다.
Q: 온•오프라인을 통해 어떻게 소통하고 계신가요?
카톡도 열심히 하고 페이스북, 인터넷 서핑도 열심히 합니다. 아침에 1시간 이상 카톡에 답을 하며 시간을 보낼 정도로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며 지냅니다. 저는 신식이거든요. 그래서 우리 노인들에게도 스마트 교육뿐만 아니라 신세대의 마인드를 갖추어 시대에 적응하는 노인을 만들기 위해 관련 교육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노인의 입장에서 노인의 행복한 삶을 위해 필요한 제도나 지원을 정치권에 요구하기 위해 대한노인회 회장이 되고 나서 사회복지학 박사 논문을 써서 통과되기도 했고, 이렇게 숨을 거두는 날까지 공부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며 이웃과 국가에 도움이 되는 인생을 살고 싶습니다.

Q : 앞으로 이루고 싶은 꿈이 무엇인지요?
먼 미래보다 지금 당장 중요한 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
우리 노인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제가 계획한 모든 것을 이루기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 일을 마무리하고 나면 조금 여유를 갖고 한 단계 높은 목표를 찾아 도전하겠죠. 지금은 노인들이 살아갈 수 있는 좋은 삶의 터전을 만든다는 1차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제가 바라는 것입니다.

[조연심의 브랜드쇼] (사)대한노인회 회장 김호일 편 다시듣기

[당신브랜드연구소] 조연심의 브랜드쇼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총장 김광수

일시: 2022년 7월 27일 수요일 오전 11시
채널: 네이버tv & 오디오클립 < 당신브랜드연구소 > 채널 Live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조연심의 브랜드쇼를 네이버TV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행복한 성공의 동반자 김광수입니다. 저는 행복을 준비하고 또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입니다. 근황을 말씀드리자면 올해 2월에 서울미디어대학원 대학교(SMIT) 총장으로 취임을 해서 한 학기를 지냈습니다. ​

사실 총장이 되겠다는 비전을 가져본 적은 없었는데 우리 학교 법인 이사를 맡고 있던 중 공개 모집을 통해 지원했고, 17년째 강의를 했던 것과 20여 년 정도 경영 컨설팅 경험이 있고 학교 평가 등에 참여했던 부분이 종합적으로 차별화된 요인이 되어 총장이 될 수 있었습니다. 뉴미디어 시대에 지금 제가 터닝포인트를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아닌가 싶어서 학교 교수님, 교직원들과 함께 역량을 모아서 어떻게 하면 글로벌한 브랜딩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Q: 지금의 자리에 있게 한 비법이 궁금합니다.

1. 밸런스

사람들이 가장 원하는 인생의 목적은 행복이고, 그 다음은 성공입니다. 성공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행복한 성공이 되려면 반드시 균형이 지켜져야 합니다. 아무리 돈을 많이 벌어도 몸이 건강하지 못하면 그 성공을 누릴 수 없는 것처럼요. 그래서 저는 항상 남과 비교하지 않고 스스로의 균형을 맞추려고 노력하고 있고요. 사람들이 그런 행복한 성공을 할 수 있도록 제가 동반자 역할을 하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체력

체력은 벼락치기가 불가능하고  꾸준히 노력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올해의 목표는 테니스와 골프를 꾸준히 해서 몸무게를 좀 줄이려고 합니다. 체력은 성공에 있어 뺄 수 없는 요소인 만큼 주 몇 회, 몇 분 이상 이런 식으로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서 매년 추적하고 목표를 높여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3. 관계

저는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스스로 생각하기에 저의 역량 중에 다양한 직무 역량도 있지만 네트워크가 넓은 것도 중요한 역량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저의 관계 철학은 '일십백'이라는 키워드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Q: 앞으로 이루고 싶은 꿈은 무엇인가요?

우선 SMIT 총장으로 취임하고 나니 앞으로가 더욱 기대됩니다. 우리 학교가 갖고 있는 콘텐츠 내지는 자산이 너무 좋아요. 이것을 어떻게 포장하고 세상 밖으로 끄집어낼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고 있고 그 목표를 위해 제가 가진 역량을 활용해서 내부를 조직화하고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외적으로는 우리 대학이 브랜드를 가지려면 미디어에 특화된 특성화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런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고 개인적으로는 행복한 성공을 위한 동반자로서 코칭을 제공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하는 것이 꿈입니다.

[조연심의 브랜드쇼]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총장 김광수 편 다시듣기

Interview
카이로스 경영연구소 대표 최종엽

"꿈을 가진 모든 사람들을 응원합니다. "

중단 없는 배움과 강점강화를 통한 자기 브랜드의 확립이 현대 직장인들이 논어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인생전략임을 강조하는 < 오십에 읽는 논어 > 최종엽 저자의 인터뷰! 잇츠브랜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움직이면서 배우는 영어 랭핏 대표 윤지숙

"사람은 누구나 자기 자신 안에 영웅이 있어요. "

전국 최초로 체육 특성화 영어교육시스템을 개발하여 아이들의 꿈에 날개를 달아주고, 교실을 학습 놀이터로 만드는 꿈을 키우고 있는 랭핏 대표 윤지숙의 인터뷰! 잇츠브랜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잠재력글쓰기전문가 배하연

"고객들과 소통을 하면서 숨겨진 잠재력을 찾고 그것을 직접 경험했다는 소식을 듣는 것이 저에게는 최고의 순간입니다."

300일 동안의 글쓰기를 통해 하고싶은 일이 찾아지는 경험을 한 후 글쓰기로 사람들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업으로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하게 되었다는 잠재력글쓰기전문가 배하연의 인터뷰! 잇츠브랜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인터뷰 전문으로 이동합니다.

Weekly It's Branding


[Weekly Update]
잇츠브랜딩 상품 업데이트 안내

잇츠브랜딩 스토어에서 매주 금요일마다 브랜드 워크시트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워크숍 상품이 새로 업로드 됩니다.
-   7월 UPDATE 워크시트 목록    -
퍼스널 정체성 정의 워크숍

개인적 본질과 직업적 본질을 통해 나를 알아보는 퍼스널 정체성 정의 워크숍

사람들에게 나를 알리기 위해서는 먼저 나의 정체성에 대해 스스로 고민하고 답을 찾는 시간이 필요하고, 이 과정은 혼자 오랜시간 고민하기보다는 적절한 가이드에 따라 누군가와 함께할 때 더욱 효과적으로 진행됩니다. 퍼스널 정체성 정의 워크숍을 통해 나의 개인적 본질과 직업적 본질을 파악하고, 나의 정체성을 정의해 보세요!


‌‌‌‌‌‌‌‌‌‌‌‌‌‌‌‌‌‌‌‌워크숍 바로가기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5Q 워크숍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 스티븐 킹의 다섯 가지 질문

환영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고객을 알고 우리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적극적인 양방향 소통이 필수입니다. 기업 마케팅에서 브랜드를 위해 수행하는 것이 바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과정으로, 윌터 톰슨 광고회사에서는 이 과정을 단순화하여 '스티븐 킹의 다섯 가지 질문'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스티븐 킹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5Q 워크숍을 통해 브랜드 마케팅의 방향성을 명확하게 설정함으로써 사람들에게 인식되는 브랜드, 경제적 영향력을 갖춘 브랜드로 발돋움해 보세요!


‌‌‌‌‌‌‌‌‌‌‌‌‌‌‌‌‌‌‌‌‌‌‌‌‌‌‌‌‌‌‌‌‌‌‌워크숍 바로가기
‌‌

Ask Personal Branding


#14

팔지 않고 팔리는 브랜딩은 어떻게 하나요?
#15

친절한 브랜드와 심플한 브랜드 중 뭐가 더 좋을까요?
#16

모든 면에서 똑같이 보이는 게 좋은 건가요?
#17

나를 증명하는 데이터는 어떻게 만드나요?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콘텐츠 전문으로 이동합니다.

Project


[Brand Identity FAB Workshop]
브랜드 정체성을 찾는 FAB 워크숍
2022년 7월 8일 2pm, 닐바몰의 브랜드 정체성을 찾는 FAB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FAB 워크숍은 브랜드 정체성을 한 문장으로 정의해보는 시간입니다.
전문가는 단순하게 정의내릴 수 있어야 한다!
Feature 당신은 누구인가? ​ 
Adventage 당신의 핵심역량은 무엇인가? 
Benefit 당신의 결과물은 무엇이고 누구를 대상으로 어떤 유익을 주는가?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현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1분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닐바몰의 핵심가치와 검색 희망 키워드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눴고, 그룹핑 작업과 회의를 진행한 끝에 FAB 문장이 완성되었습니다.
스토리거래플랫폼 닐바몰은 생산자의 핵심가치를 브랜디드 콘텐츠로 제공함으로써 상생가능한 쇼핑경험을 서비스합니다.

닐바몰 FAB

Management


온전한치유플랫폼 라이트업

브랜딩 전략 워크숍

2022년 6월 24일 금요일, 온전한치유 플랫폼 라이트업의 브랜딩 전략 체크를 위한 워크숍이 강원도 원주 빛살림 명상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01

라이트업 브랜딩 중간평가

약 한달동안 엠유의 브랜딩 서비스를 받으면서 겪은 변화와 현재 라이트업 브랜딩 중간평가를 가감없이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02

파동 액상차 소개 및 셀프 에너지 테스트 진행

에너젠의 파동 액상차 제품을 소개하고 자체 개발중인 셀프 에너지 테스트 방법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03

라이트업 프로그램 네이밍

빛살림, 라이트업, 에너젠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상품들의 네이밍을 정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04

라이트업 사진 촬영

이모션에서 송명희 대표와 각지역 라이트업 스페이스 대표님들의 단체촬영과 에너젠 홍보 영상을 위한 촬영과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함께해주신 이모션 팀과 라이트업의 모든 직원분들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앞으로도 퍼스널브랜딩그룹 엠유는 라이트업의 브랜딩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온전한치유 플랫폼 라이트업 (Light-Up) 의 브랜딩을 응원합니다.







뒹굴뒹굴 회복스테이 in 치악산

생각으로 가득찬 머릿속을 비우고 충만한 자연 속에서 온전히 회복하는 시간, 온전한치유 플랫폼 라이트업이 주최한 뒹굴뒹굴 회복 스테이 프로그램! 7월 오픈을 기념하여 인플루언서 초청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여 진행되었습니다.


일시 2022년 7월 27일(수) 15시 ~29(금) 12시 / 2박3일
장소 원주 빛살림 명상센터(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성남로 249-14)
대상 쉼이 필요한 누구나
Point 1
라이트업 플레이
Point 2
치악산 둘레길 걷기
Point 3
자기사랑 빛창조 명상
Point 4
맛과 영양 담은 음식
바쁘고 정신없는 삶에서 잠깐 벗어나 잘 먹고, 잘 자고, 잘 쉬면서 보낸 2박 3일이었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메인 프로그램(바디체크, 산책, 명상 등)이 있어 제대로 쉬는 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때맞춰 건강한 식사와 간식을 제공해주셔서 쉼에만 집중하며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주기적으로 명상센터를 찾아 회복스테이를 진행하면서 내 몸에게 진정한 회복의 시간을 선물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Study


함께 읽고 공부하며 토론하는 시간,
미래직업리포트 시즌13
브랜딩 워크시트 



9주차

2022년 7월 6일 오후 8시,
온라인 ZOOM을 통해 
미래직업리포트 브랜드 워크시트편
9주차 -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정확하게 꼬집어주는 '개인 브랜드 영향력 체크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10주차

2022년 7월 13일 오후 8시,
온라인 ZOOM을 통해 
미래직업리포트 브랜드 워크시트편
10주차 -내 브랜드의 현위치를 파악하는 '브랜드 포지셔닝 체크 워크숍 겸 졸업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포스터를 클릭하시면 워크숍 후기 전문으로 이동합니다.

AND



미래직업리포트
시즌 13 졸업식

10주차 워크숍을 마무리한 후에 졸업식이 이어졌습니다.
퍼스널브랜딩전문가 조연심 대표의 축사 후 우수 수료자 시상 및 참가자 소감을 발표하며 미래직업리포트 시즌13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공동 2위(3명) 오미옥 권혁탁 이강민 
1위 조재숙 

여러분의 과정을 응원하고, 진심으로 수고하셨다고 박수쳐드리고 싶습니다.

그동안 하나의 주제를 정해 책을 읽고 토론했던 기존 미래직업리포트 구성과 다르게 이번 시즌은 '브랜딩 워크숍'을 테마로 제가 14년간 해왔던 브랜딩을 조각조각 내서 10주의 코스로 구성해 맛보기 하듯 다뤄봤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잇츠브랜딩을 잘 지켜봐주시고 따로 또 같이 성장해나가기를 바랍니다.
미래직업리포트 시즌13 HISTORY

Book


[당신브랜드연구소 & 잇츠브랜딩 추천 ]

브랜딩을 하는 당신이 올 여름,
반드시 읽어야 할 책 20권!

01

조연심 < 과정의 발견 >

02

조연심 < 나를 증명하라 >

03

조연심 < 퍼스널브랜딩에도 공식이 있다 >

04

박신후 < 행복을 파는 브랜드, 오롤리데이 >

05

이랑주 < 위닝 컬러 >

06

폴린 브라운 < 사고 싶게 만드는 것들 >

07

박창선 < 어느 날 대표님이 우리도 브랜딩 좀 해보자고 말했다 >

08

박창선 < 팔리는 나를 만들어 팝니다 >

09

손영배, 조연심 < 청소년을 위한 300프로젝트 >

10

김주리 < 사이다 공식으로 톡 쏘는 글쓰기 비법 >

11

티젠 오나란 < 있어 보이는 나를 만드는 법 >

12

김키미 < 오늘부터 나는 브랜드가 되기로 했다 >

13

에밀리 헤이워드 < 미치게 만드는 브랜드 >

14

오바라 가즈히로, 김용섭 < 프로세스 이코노미 >

15

이근상 < 이것은 작은 브랜드를 위한 책  >

16

전우성 < 그래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

17

문영호 < 팬을 만드는 브랜딩 >

18

도널드 밀러 < 무기가 되는 스토리 >

19

빌 비숍 < 핑크펭귄 >

20

간다 마사노리 < 스토리씽킹 >


김선희의 사람책
한 권의 책, 한 분의 저자님을 모시고 직접 듣는 책 이야기 시간
09

그래서 학원 마케팅
- 그래서노벰버(윤민옥)
10

입시를 알면 아이 공부가 쉬워진다
- 정영은
11

어른의 대화법
- 임정민
12

매운맛 육아
- 김하연

배하연의 북인사이트
책 안에 숨겨져 있는 다양한 인사이트들을 전해드리는 시간
09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
- 이어령, 김지수
10

히든 솔루션
- 다니엘 R.카스트로
11

그냥 하지 말라
- 송길영
12

게으른 뇌에 행동 스위치를 켜라
- 오히라 노부타카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오디오클립으로 이동합니다.

‌Media



네이버 오디오클립으로 서비스 되고 있는 콘텐츠 입니다.
매주 업데이트 됩니다. 


조연심의 < 당신브랜드연구소 >
모든 사람들이 퍼스널브랜드를
갖게 되는 그날까지
파블로를 읽어요 시즌6
Philosophy, Art, Business, Logics 
책 읽어주는 라디오
웰니스 지식충전소
웰니스를 통해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밸런스를 개선하여 에너지 넘치는 삶의 경험을 선물합니다. 
경제를 읽는 스완북스
부자가 되는 길목에서 필요한 부자의 마인드와 태도, 인사이트를 매주 한 권의 책을 통해 나누는 오디오채널

Contact Us


잇츠브랜딩 온라인 스토어
누구에게나 브랜딩이 필요한 시대,
당신의 브랜딩을 위한 모든 것이 담긴 온라인 스토어
잇츠브랜딩 유튜브 채널
당신의 브랜딩을 위한 지식과 정보를
영상으로 전달하는 유튜브 채널
잇츠브랜딩 카카오채널
당신의 브랜딩을 위한 노하우와 뉴스, 
교육 소식을 발행하는 구독 서비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 약관 보기

SEND

Personal Branding Group MU
CHANNEL 


C R E D I T

Publisher 조연심
Brand Management (주)엠유

CMO 오형숙
Design & Edit 최유정 최지호 이소원